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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사이트는 2013.02.18 법규 계정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일체 입력 및 저장하지 않습니다.
구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비엔비엔(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비엔비엔 인터넷 종합 사이트 (www.bienbien.kr, 이하 “비엔비엔”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비엔비엔”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비엔비엔 몰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4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비엔비엔’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가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엔비엔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비엔비엔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① 일반회원(구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② 판매회원(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2)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비엔비엔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비엔비엔 몰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 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비엔비엔 몰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약정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약정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취소)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배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4.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5.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취소절차가 완료된 후 결제가 취소됩니다.

 

제16조 (반품)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4.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결제가 취소됩니다.

6.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구매자의 변심에는 구매자의 실수로 주문된 제품의 사이즈 및 컬러 변경도 포함됩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가상계좌결제의 경우에는 익월 25일 이내에 구매자의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익월 초 당월 판매 정산을 해야 하며, 수수료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익월 25일까지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비엔비엔 몰의 의무)

1. 비엔비엔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비엔비엔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비엔비엔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비엔비엔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성 정보 전송)

1. 비엔비엔 몰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앱푸시,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 요청 및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비엔비엔 몰은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의 수신동의 및 수신거부 방법을 명시적으로 제공하며,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앱푸시, 전화 등을 통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경우 회사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3. 비엔비엔 몰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앱푸시 등을 통하여 전송 시 전송내용의 제목 및 본문에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목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본문 :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방법,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회원이 수신거부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로 명시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와 관리)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비엔비엔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비엔비엔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비엔비엔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비엔비엔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3.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비엔비엔 몰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비엔비엔 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은 비엔비엔몰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금지행위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비엔비엔 몰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② 비엔비엔 몰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제2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비엔비엔 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비엔비엔 몰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비엔비엔 몰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엔비엔 몰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9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비엔비엔몰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30항 (쿠폰)

1) ‘쿠폰’이라 함은 비엔비엔 몰이 제공하는 유형, 무형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2) ‘쿠폰’의 유형, 할인금액이나 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등은 ‘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나타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 발급여부는 비엔비엔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쿠폰’은 이용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쿠폰’은 상품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쿠폰’을 부정한 목적 또는 용도로 사용한 경우, 해당 사유를 통지하고 ‘쿠폰’을 사용한 거래를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단,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 통지 없이 인지한 직후 즉시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탈퇴 시 보유한 ‘쿠폰’ 중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31항 (마일리지제도의 운영)

1) 비엔비엔 몰은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사이트 이용 실적에 따라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를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비엔비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마일리지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적립금으로 비엔비엔 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마일리지는 일정 기간 후 소멸되도록 규정되어 있고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탈퇴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사용기간은 비엔비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주)비엔비엔은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단계에서 이름, 아이디, 패스워드, 이메일 정보를 수집하며, 상품 결제, 배송, 고객상담 등의 서비스를 위해서 주민등록번호, 자택주소, 전화번호 등을 추가로 요청/수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를 위해 이용/접속기록 및 쿠키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주)비엔비엔은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 휴대폰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IP Address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기타 위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회원관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이 (주)비엔비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한 회원의 개인 정보는 (주)비엔비엔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때 일정 절차를 거친 후,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취급 위탁

(주)비엔비엔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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